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5세기 어느 사무라이의 시
    좋은 글 2019. 8. 14. 12:56


    내게 부모란 없었다. 
    나는 천지를 부모로 삼았노라.

    내게 집이란 없었다. 
    나는 깨어있음을 집으로 삼았노라.

    내게 생사란 없었다. 
    나는 호흡의 들고 남을 생사로 삼았노라

    내게 수단이란 없었다. 
    나는 이해를 수단으로 삼았노라

    내게 비법은 없었다. 
    나는 됨됨을 비범으로 삼앗노라

    내게 눈이란 없었다. 
    나는 전광석화를 눈으로 삼았노라

    내게 귀는 없었다. 
    나는 감수성을 귀로 삼았노라.

    내게 사지는 없었다. 
    나는 신속함을 사지로 삼았노라

    내게 전략이란 없었다. 
    나는 생각의 그늘지지 않음을 전략으로 삼았노라

    내게 설계란 없었다. 
    나는 기회의 앞머리채를 거머잡는것을 설계로 삼았노라

    내게 원칙은 없었다. 
    나는 정황에 적응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았노라

    내게 친구란 없었다. 
    나는 내 마음을 친구로 삼았노라

    내게 재능이란 없었다. 
    나는 기지를 재능으로 삼았노라

    내게 적이란 없었다. 
    나는 부주의를 적으로 삼았노라

    내게 기적이란 없었다. 
    나는 바른 생활을 기적으로 삼았노라

    내게 육체란 없었다. 
    나는 견딤을 육체로 삼았노라

    나는 갑옷이란 없었따. 
    나는 관대함과 의로움을 갑옷으로 삼았노라

    내게 성곽이란 없었다. 
    나는 부동의 마음을 성곽으로 삼았노라

    내게 칼이란 없었다. 
    나는 자아의 부재를 칼로 삼았노라

     

    - 만화 천추를 보다가 인상 깊은 시가 나와서 남겼다.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드리 햅번의 마지막 유언에서  (0) 2019.08.14
    연인에게  (0) 2019.08.14
    자살 / 류시화  (0) 2019.08.14
    너를 기다리는 동안  (0) 2019.08.14
    The Road Not Taken  (0) 2019.08.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