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물
    생각 2019. 8. 18. 08:53

    처음 아기가 생긴 것을 알았을 때는 2014년의 어느 늦은 여름이었다.

    어느때처럼 회사에 출근해야 하는 아침에 꿈을 꾸었다.

     

    눈부신 방 안에서 아기의 출산이 이루어졌다.

    간호사가 내게 아기를 품에 안겨주었다.

    아무 말도 없었지만 나는 그 아기가 나의 아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눈부신 환희의 순간, 어떤 말도 할 수 없었다.

    아기의 얼굴이 너무나 예쁘고

    아기의 몸이 생각보다 무거웠다.

     

    너무 생생해서 묘한 꿈이라고 생각했다.

    꿈을 아내한테 얘기해 준 후에 회사에 출근했고

    나는 오후에 그 말을 듣고 임신테스트기를 해 본 아내를 통해서

    우리 부부에게 아기가 생겼음을 알게 되었다.

     

    아빠가 된다는 기쁨보다는 그냥 잘 되었다는 생각을 했다.

    아기를 안 낳을 수는 없는 일이고 적절한 때에 잘 생겼다고 생각했다.

     

    나는 아이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감성적인 기쁨보다는

    이성적인 기쁨이 나에게 왔었다.

     

    어린 아이들은 나에게 도움을 주는 대상이 아니었고

    성인이 되면서 어린 아이들을 접할 일은 더욱 없었다.

    꽤 힘들게 살아왔다고 하는 나의 생에서

    내 몸도 건사하기 힘들었는데 아이까지 책임진다는 것은

    꽤나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아이를 낳지 않고 사는 노부부는 나의 롤 모델이 아니었고

    장남이자 장손인 내가, 그리고 사회적인 관습을 많이 준수하던 나에게

    신앙이 약해졌지만 천주교인인 나에게

    아이를 낳는 일은 당연히 따라야 할 삶의 과정 중 하나였었다.

     

    나는 그랬었다...

     

     

     

     

    그리고 아기 예정일이 5일도 남지 않았다.

    꿈에서 본 것처럼 나는 머지 않아 내 품에 아기를 안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제야 깨달았다.

     

    내가 그동안 얻으려 했던 어떠한 것보다 더한 보물이

    내 품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2015.03.11 17:41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획...  (0) 2019.08.18
    삶에 지쳐간다.  (0) 2019.08.18
    내가 갖고 태어난 복  (0) 2019.08.18
    타임머신이 있다면 언제 어디로 가보겠니  (0) 2019.08.18
    2013년 목표  (0) 2019.08.18

    댓글

Designed by Tistory.